12.07.26 THU
Houdini/POP 2012. 8. 8. 13:26 |※ 균열의 원리
# 서로 잡고있는 힘보다 더 강한 힘이 외부에 충격을주면 균열이 발생한다.
# 유리마다 패턴이 다르고, 번개도 이것을 응용할 수 이따.
◎ Trail pop
- connet as
# 꼬리를 만들어 줌
# 진행 방향에 라인이 생김
※ frac() expression
# 소수점이하의 값만 리턴한다.
# ex) frac(5.53) => 0.53이 리턴된다.
◎ attrator pop
- All points
# 모든 포인트가 따라간다. 주로 씀.
- Single point per particle
# 한 파티클이 특정 포인트를 쫓아간다. 잘 안씀.
- charge
# 이것이 커지면 force가 커진다.
# -가 되면 끌어당김.
- mass
# 반대로 적용. 무거우면 덜 끌어당김.
# follow pop 과 비슷
# 라인을 따라간다거나 국지적으로 쓸 때.
# 라인을 따라 파티클이 따라간다.
# 리더를 부드럽게 쫓아간다.
※ wind, farce pop은 World
fan은 wind의 국지적이다.
◎ Timewarp sop
# fit()과 비슷하다.
# ex) 1~240을 1~30에 맵핑시켜준다.
※ pop에서만 가능한 것.
# 내 자신에서 +가 된다. 즉, "내 자신 += 1" 이것이 가능하다.
# pop에서만 자기자신을 불러들여서 연산이 가능하다.
◎ Softbody pop
# Fixed points go to source positions
# 활성화하면 움직이지 않게끔 한다. 즉, 핀으로 고정시킨 것 처럼
◎ point sop
- force
# radius는 반경, 영향 반경.
- scale
# 쎄기
- radial force
# 바깥쪽으로 밀어내는 힘
- normal
- edge
# 엣지의 끝까지 밀어내는 힘.
- dir
# 위에 것들을 곱해주는 것이다.
# point - force 보다 메티볼로 컨트롤하는 것이 더 쉽다.
◎ position pop
# 뭐가 들어오든 P를 overrite 한다.
◎ follow pop
# 물고기 처럼의 움직임.
# 리더를 쫓아 팍팍 꺽여진다.
# Attractor pop은 쫓아가지만 좀 더 부드러운 느낌.
# velocity를 기본으로 한다.
- normal follow
# 리더랑 똑같은 속도로. velocity의 speed
- minimum distance
# 지정된 수치보다 가까우면 작동안함.
- maximum distance
# 지정된 수치보다 멀면 작동안함.
# 0이면 무한대이다.
- Acceleration ~
# 가속도가 붙어 리더를 따라 잡을 수 있다. 그래서 Attract Dis~ 로 따라잡지 못하게 한다.
- Ambient Speed
# 가장 기본이되는 스피드이다. 5면 4미만으로는 안떨어진다.
- Predict Intercept
# 리더와 부딪히지 않게 해준다.
- Leader
- Par~ spa~ center
# 모든 파티클의 가운데
- spartial center
# 파티클 전체 박스의 가운데
- mass
# 무게 중심
- Individual Particles
# 너는 저기로가고, 넌 여기로가고 이런식!!
※ 밖에서 가져왔을 땐 pos, vel의 pop을 이용해서 오버라이트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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