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7.26 THU

Houdini/POP 2012. 8. 8. 13:26 |



※ 균열의 원리

# 서로 잡고있는 힘보다 더 강한 힘이 외부에 충격을주면 균열이 발생한다.

# 유리마다 패턴이 다르고, 번개도 이것을 응용할 수 이따.


◎ Trail pop

- connet as

# 꼬리를 만들어 줌

# 진행 방향에 라인이 생김


※ frac() expression

# 소수점이하의 값만 리턴한다. 

# ex) frac(5.53)  => 0.53이 리턴된다.


◎ attrator pop

- All points

# 모든 포인트가 따라간다. 주로 씀.


- Single point per particle

# 한 파티클이 특정 포인트를 쫓아간다. 잘 안씀.


- charge

# 이것이 커지면 force가 커진다.

# -가 되면 끌어당김.


- mass

# 반대로 적용. 무거우면 덜 끌어당김.


# follow pop 과 비슷

# 라인을 따라간다거나 국지적으로 쓸 때.

# 라인을 따라 파티클이 따라간다.

# 리더를 부드럽게 쫓아간다.


※ wind, farce pop은 World

fan은 wind의 국지적이다.


◎ Timewarp sop

# fit()과 비슷하다.

# ex) 1~240을 1~30에 맵핑시켜준다. 


※ pop에서만 가능한 것.

# 내 자신에서 +가 된다. 즉, "내 자신 += 1" 이것이 가능하다.

# pop에서만 자기자신을 불러들여서 연산이 가능하다.


◎ Softbody pop

# Fixed points go to source positions

# 활성화하면 움직이지 않게끔 한다. 즉, 핀으로 고정시킨 것 처럼


◎ point sop

- force

# radius는 반경, 영향 반경.

- scale

# 쎄기

- radial force

# 바깥쪽으로 밀어내는 힘

- normal

- edge

# 엣지의 끝까지 밀어내는 힘.

- dir

# 위에 것들을 곱해주는 것이다.


# point - force 보다 메티볼로 컨트롤하는 것이 더 쉽다.


◎ position pop

# 뭐가 들어오든 P를 overrite 한다.


◎ follow pop

# 물고기 처럼의 움직임.

# 리더를 쫓아 팍팍 꺽여진다.

# Attractor pop은 쫓아가지만 좀 더 부드러운 느낌.

# velocity를 기본으로 한다.


- normal follow

# 리더랑 똑같은 속도로. velocity의 speed


- minimum distance

# 지정된 수치보다 가까우면 작동안함.


- maximum distance

# 지정된 수치보다 멀면 작동안함.

# 0이면 무한대이다.


- Acceleration ~ 

# 가속도가 붙어 리더를 따라 잡을 수 있다. 그래서 Attract Dis~ 로 따라잡지 못하게 한다.


- Ambient Speed

# 가장 기본이되는 스피드이다. 5면 4미만으로는 안떨어진다.


- Predict Intercept

# 리더와 부딪히지 않게 해준다.


- Leader

- Par~ spa~ center

# 모든 파티클의 가운데

- spartial center

# 파티클 전체 박스의 가운데

- mass

# 무게 중심

- Individual Particles

# 너는 저기로가고, 넌 여기로가고 이런식!!


※ 밖에서 가져왔을 땐 pos, vel의 pop을 이용해서 오버라이트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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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c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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