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인으로 포인트를 생성한다. 이것은 pop에서 쓰일 소스가 된다.


2. 이것은 굳이 안해도되지만, 약간의 velocity를 줌으로써 파티클을 앞으로 조금 나가게 할 수 있다. 흐르는 물처럼 보이기 위함.


3. z축으로 바꾸고, 파티클에 이미지를 입힐려고 하기때문에 포인트 텍스쳐로 바꾼다. 그리고 옵셋에 애니메이션을 줌으로써 파티클이 내려감에 따라 이미지도 흐르게끔 해주고 있다.


4. 포인트 노드로 이미지의 컬러와 알파를 입히고 있다. 

여기서쓰인 tex 익스프레션은 텍스쳐를 가져와서 입히는 익스프레션이다. tex(경로, u, v, 칼라)

여기서 쓰인 것: tex(경로\aa.jpg, $MAPU, $MAPV, D_CR) 


5. 알파를 지워주고 있다. 현재 이 이미지에는 알파 정보가 없어서 적용이 안되고있지만, 알파 정보가 있다면 지워줄 것이다.




'Houdini > S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oss Product (벡터의 외적)  (0) 2013.09.01
지수(exp) 함수와 로그(log) 함수의 그래프  (0) 2013.06.23
노말 방향으로 폭파  (0) 2013.01.25
12.07.12 THU  (0) 2012.07.23
12.07.09 MON  (0) 2012.07.22
Posted by sci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