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8.13 MON
Houdini/CHOPs 2012. 8. 14. 17:49 |- current~
# 현재 키프레임
※ func - Cubic()
# Acceleration을 컨트롤 못함. 슬로프만 컨트롤한다.
◎ Constant CHOP
# 채널을 많이 만들 수 있다.
- snapshop
# 스냅샵기능이 있어서 위에 있는 슬로프를 스냅으로 찍을 수 있다.
◎ Noise CHOP
# sop과 등등의 용어가 조금 다름.
# period (Frequency의 반대)
# 숫자가 낮아지면 고주파가 된다.
# Hamornics
# Turb과 같다. 몇번을 더할 것인지.
# roughness
# 한 옥타브를 지날때마다 얼마만큼의 Amplitude를 곱할 지.
- Constraint
# 곱, 더할 때 처음과 끝에
# 시작과 끝을 딱 정해준다.
# Mean은 평균값이다.
◎ Pulse CHOP
# 다른 sop이나 다이나믹에서 pulse를 가져와서 개수를 세어주는 것. 여기서 직접하는 것은 드물다.
- width
# 시간축에 맞게 설정.
- limit
# 제한.
◎ wave CHOP
- phase
# offset이다. 시간축으로 옵셋.
◎ Delete CHOP
# sop, pop의 delete노드와 비슷하다.
◎ Limit CHOP
# clamp 하고 싶으면 limit를 써야 한다.
- postive Only
# abs()와 같다 .절대 값을 말함.
- Quantize
# 디지털 할 때.
# 디지털신호로 다시 샘플링을 해준다.
◎ Trim CHOP
# 시간 축으로 잘라 줌.
- unit values
# 데이터를 조작해서 많이 씀.
# 많이 쓰는 것은 abs이다
※ 시간축으로 잘라는 것은 trim으로
value값으로 잘라주는 것은 clamp
◎ Shift CHOP
# 프레임을 옮길 때.
◎ Stretch CHOP
# 시간축으로 늘리는 것.
- constant Area
# 면적을 똑같이 하려고 노력해준다.
◎ Math CHOP
# 수학 연산
- chann pre~
# 수학 연산하기 전에 미리 연산한다.
- match by
# 이름이나, 숫자가 같은 것끼리 연산할 것인지.
- Align
# 길이를 맞춰 연산.
- Mult~ Add
- pre~ - Add
# 어떤 연산을 하기 전에 먼저 더할 것인지.
- Range
# fit()과 비슷하면서 다르다. fit은 오버되는 것을 clamp시키지만 이것은 clamp를 안시킨다 .
◎ Merge CHOP
# 단순하게 합쳐짐.
- Duplicate ~ Name
- Make Unique
# 다른 이름으로 만든다.
◎ Count CHOP
- Trigger Thre~~
# 이 경계를 넘어가는 애들의 카운트를 세어준다.
- release in~
# 아래값들 카운트 0아래.
◎ Trigger CHOP
# count랑 비슷하다.
# 많이 씀.
◎ Lag CHOP
# 애니를 스프링처럼 쫓아간다.
# "관성"이 있는 것처럼 움직인다.
◎ Spring CHOP
# 스프링처럼의 모양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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