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8.09 THU
Houdini/CHOPs 2012. 8. 12. 20:00 |Export Data From CHOP
* Export CHOP
* Rename CHOP
Import Data into CHOP
* Fetch CHOP
* Geometry CHOP
* Object CHOP
* File CHOP
Expression
* chop()
* chopf()
* chopi()
※ 외부장치에서 chop을 쓴다.
# ex) 조이스틱, MIDI 등등...
◎ Noise
- Periad
# 프리퀀시랑 같은데 값이 반대다. 즉, 낮추면 프리퀀시가 높아진다.
※ export
# 다른곳으로 보낸다.
# 강제로 보내서 값을 못바꾸도록 한다. 휴먼버그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ex) 강제로 trans에 보냄.
※ frame 1이 index 0이다.
※ sample rate
# 그래프를 만들 때, 24프레임으로 할 것이냐 초로할 것이냐 등의 기준을 정함.
※ dot을 체크하면 수동으로 값을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을 하면 자동으로 lock걸어져서 프로시쥬얼하지 못하다.
※ Adapt
# 어디부터 어디까지 보여질지를 결정
※ chop의 모든 노드는 common 이라는 것이 있다.
- scope
# pop의 source랑 같다
- sample rate match
- resample Max
# 프레임 rate 의 가장 높은것에 맞춰라.
- Units
# 초냐 프레임이냐 샘플이냐를 정의하는 곳.
# 가장 많이 쓰는 것은 프레임.
※ chop은 기본적으로 "초"이다. 기본이 0~10초이다.
- Time slice
# 추킹시간을 줄여준다. ?
- Unload
# 특정 프레임에 갔을 때 그 뒷프레임 계산을 하지않는다.
- Export prefix
# 다른 채널로 보낼 때!!
# 여기다 노드를 정해주면 된다. ex) /obj
- Graph color step
# 그래프 색의 기준을 정함. 낮추면 전혀 다른 색이 됨. 각각
◎ Export chop
# 익스포트 하는 chop
◎ Rename chop
# 이름을 바꿔줌. ex) sphere:*
※ chop()
# chop을 가져온다.
※ $CH
# 파라미터의 이름을 리턴하는 변수이다.
※ $I
# sample 값.
※ chopf()
# 채널 frame을 가져옴.
※ chopi()
# 채널 index(샘플)을 가져옴.
@@@@ chop으로 import 하기 @@@@
◎ Geometry chop
# Attribute sop의 애트리뷰트를 가져옴.
- rename
# 가져와서 이름을 어떻게 할 것인지.
# 기본적으로 포인트넘버를 기준으로 가져온다.
- extend left
# 그래프 모양.
◎ Fetch chop
# 파라미터의 채널 레퍼런싱을 한다.
- sele~ created ch~
# 내가 애니 넣은 것의 파라미터만 가져온다.
- Non~ cons~
# 그래프가 변형된 것은 모두 가져온다.
- Channel
- Ch~ Range
# 어디부터 어디까지 가져올 것인지를 결정.
◎ Object chop
# 한 obj가 다른 obj의 상대적 움직임을 가져온다.
◎ File chop
# chan파일 같은 것 가져올 때.
# use name in file 은 이 채널이 기본적으로 무슨 채널이다라는 정보가 있을 때 사용하는 옵션인데, chan파일은 이런 정보를 기본제공하지 않음. 그래서 use new names를 선택하고 그 아래 name칸에 쭉 적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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