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후디니의 distance() 함수는 float 자료형 6개를 받아서 두 점간의 거리를 구해주는 함수이다.

정말 좋은 함수이다.

하지만 내가 원했던 것은 한 포인트를 중심으로 그 포인트와의 모든 포인트의 거리를 구해주는 함수가 필요했다.

그래서 기준 포인트를 기점으로 모든 포인트들의 거리를 구해주는 함수를 짜봤다.


일단 Houdini에서 제공하는 포인트간의 거리는 구해주는 distance() 함수이다.

0번 포인트와 6번포인트의 거리를 구하고있다.

보다시피 attribute create 노드로 distance() 함수를 쓰면 모든 포인트 속성에 0과 6번 포인트 거리값이 들어간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것은 이런것이 아니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나타나기위한 함수 MyDistFunc()


기준이 되는 포인트를 0번 포인트로 잡고있다.


디테일뷰에서 보이듯이, 0번포인트를 기준으로 모든 포인트들의 거리값을 구해주었다. 0번을 기준으로 6번 포인트가 제일 멀어서 가장 높은 값이 나왔다.






컴스텀으로 만든 함수를 가지고 간단한 테스트


기준포인트가 18번 포인트다.


기준 포인트에서 가장 먼 포인트부터 차례대로 지우는 애니메이션.




기준을 잡은 포인트를 기점으로 거리가 먼곳의 포인트들은 녹색이 적게 들어가고 기준포인트의 인접한 포인트일수록 녹색이 많이 들어간다. 


그 색을 기준으로 포인트들을 지워주고 있다.




거리의 따라 색의 변화를 주었다. 기준이 되는 포인트와 가까운 포인트의 색은 녹색이고, 가장 멀리 떨어진 곳은 빨강색이다.


'Houdini > Houdini Fun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가 중복되는 않는 Random Function  (0) 2013.03.28
문자열 관련 함수  (0) 2012.12.19
Houdini 안에서 쓸 수 있는 함수 만들기  (0) 2012.11.20
Posted by scii
: